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Universal Serial Bus (USB) 컨트롤러 느낌표

Universal Serial Bus (USB) 컨트롤러 느낌표

기가바이트 P55-USB3L

 

흔한 컴퓨터 고장 증상은 아니지만, 간혹 USB 포트도 불량이 생기고 프로그램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요. 그렇습니다. 아래의 경우는 USB 마우스가 인식이 안되는 증상을 호소하셨는데요. 입고하고 제 마우스, 키보드는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걸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별 문제가 없다고 출고하려고 했다가, 장치관리자를 확인해보니깐 아래와 같이 USB 포트의 문제가 있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장치를 제거하고 다시 새로고침해봐도 동일하게 느낌표가 생기네요. 

2010년 컴퓨터 본체USB 장치의 느낌표가 뜹니다.
2010년도 컴퓨터입니다. 연식이 10년 넘었습니다. 오래된 컴퓨터라서 이상한 문제가 많이 생길 수 있습니다. USB 장치의 느낌표가 뜹니다.

 

전날 입고된 컴퓨터가 여러대 있었는데, 오픈하자마자 오셔서 지금 수리해서 가져가시겠다고 오신 컴퓨터라서, 이 컴퓨터를 붙잡고 오랫동안 볼 수는 없었고요. PCI, PCIe USB 카드를 추가 장착시도만 해봤는데도 확장 슬롯의 USB도 인식이 안되는 걸 봐서는 잠깐만 봐서는 해결될 문제는 아니였습니다.

 

 

 

입고하고 맡겨놓고 가시라고 했는데, 고쳐서 바로 사용해야한다고 하셔서, 그러면, 제가 사용하는 USB 허브는 마우스도 키보드도 정상적으로 동작되니깐 제 USB 허브를 구입해 가시라고 했습니다. 신기한게 다른 USB 허브는 인식이 안 됩니다. 다른 USB 키보드, 마우스도 인식이 안됩니다. 오직 제가 사용하던 USB 허브만 인식이 되는 신기하고 알 수 없는 증상입니다. => 추가 원인을 찾아보고 수리하려면 점검할 시간이 필요해요.

 

 

 

그렇다고 어제 맡겨놓으신 분들의 컴퓨터를 제쳐두고 아침에 맡기신 컴퓨터 수리를 먼저 진행할 수는 없기 때문에, 잘 되는 USB 허브를 구입해 가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