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와 같이 블루크스린 코드가 뜨는 노트북이 입고됐습니다.
왜 블루스크린이 뜨느지? 무엇이 문제인지? 찾아달라고 오셨는데요. (블루스크린 코드는 CRITICAL_PROCESS_DIED 0x000000ef ntoskrnal.exe 라고 뜨네요.) 오류코드를 봐서는 어디가 불량인지 바로 알기는 어렵습니다. (아래의 프로그램은 컴퓨터의 이전에 떴었던 블루스크린 코드(덤프파일)를 유관상으로 재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기본적으로 테스트할 수 있는 테스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노트북의 블루스크린 증상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1시간 정도 이런 저런 테스트를 진행해 봤는데요. 매장에서는 별다른 문제(오류)가 없이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습니다. 난감합니다.
인텔 CPU 테스트 프로그램을 동작시켜봐도 별다른 문제점이 없다고 나오네요.
burintest 프로그램 상으로도 별다른 문제점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더 점검을 진행하려면, 노트북을 분해해서, 제 SSD를 장착해서 윈도우도 깔아보고 램도 별도로 테스트를 해봐야하는데요. 이렇게 증상이 가끔씩 나왔다가 안나왔다가하는 컴퓨터는 증상이 안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점검은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고 의심되는 부속을 임의로 교체하기는 어려우니, 나중에 조금 더 증상이 자주 발견되면, 재내방해서 점검을 받아보시길 권장드렸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먼저 해보실 수 있는 건 윈도우 재설치 작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윈도우가 깨끗한 상태로도 블루스크린이 뜨는지 유무를 확인하고 부품 점검을 진행해야지 않을까 싶습니다. 컴퓨터 매장에서 불량날 확률이 높은 부품을 점찍어서 수리하기는 어렵네요. 노트북의 사용자분도 어떤 과정에서 주로 블루스크린이 뜨는지? 작업 환경(과정)을 점검(뒤돌아보는)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As shown below, a laptop with a bluecrin code is in stock. Why is the blue screen floating? What's the problem? They're asking me to find it. (The blue screen code says CRITICAL_PROCESS_DIED 0x00000000eventoskrnal.exe.) The error code makes it difficult to immediately know where the defect is. (The program below is a program that helps you reconfirm the previous blue screen code (dump file) on your computer.)
Basically, we are checking the blue screen symptoms of the laptop using a test program that can be tested. We conducted tests for about an hour. The store is operating normally without any problems (error). I'm at a loss.
Even if I run the Intel CPU test program, it says there is no problem.
I didn't find any problems with the Burintest program.
To proceed with further inspection, I have to dismantle my laptop, install my SSD, install windows, and test RAM separately. Since the computer that sometimes shows symptoms and does not show symptoms, no additional checks have been conducted. However, it is difficult to arbitrarily replace the suspected accessory, so if symptoms are found a little more frequently in the future, we recommended that you revisit and get an inspection.
Above all, the first thing you can do is reinstall the window. I think we should check whether the blue screen is still floating even when the window is clean and check the parts. It's hard to repair parts that are likely to be defective at a computer store. What process does the user of the laptop usually have a blue screen? It is also necessary to check (look back) the working environment (process).
'노트북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노트북 NT750XDZ-A51AS, 모니터 2~3대 연결 가능 (쿼드모니터) (0) | 2021.11.16 |
---|---|
(NT370R5E-S64S) 윈도우10 설치 후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부팅 화면 멈추고 바탕 화면까지 진입 안됨 (0) | 2021.11.15 |
0x0000000073DEADFE에 있는 명령이 0x0000000014228B48의 메모리를 참조했습니다. 메모리는 read될 수 없습니다. (0) | 2021.11.09 |
ASUS 노트북 X515JA Aptio Setup Utility - American Megatrends (0) | 2021.08.30 |
LG노트북 청소 및 메모리 업그레이드 (0) | 2021.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