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수리

병점 진안동에서 모니터 안 켜지는 증상 고치러 오신 손님

 병점 진안동에서 컴퓨터 매장동탄 컴퓨터 가게로 오신 손님입니다. 모니터가 안 켜진다는 증상으로 오셨는데, 컴퓨터 매장에서 제 모니터에 연결하니, 정상적으로 화면 출력됩니다. 근데, 전면의 전원/하드디슼 LED가 보이질 않네요. 그래서, 컴퓨터가 켜졌는지 꺼졌는지 모르셔서, 컴퓨터가 켜지고 있는데, 강제로 여러번 강제 종료하셨던 거 같습니다. 팬의 LED가 없으며, 팬도 무소음으로 조용한 상태라서 내부를 들여다 보지 않으면, 컴퓨터가 켜졌는지 꺼졌는지도 모를 정도로 조용합니다. 

 

 

 

 컴퓨터가 켜지는 과정에서 강제 종료를 여러번하다보면, 시스템 복구 화면으로 넘어가거나 경우가 있고 윈도우 업데이트라도 걸렸다면, 윈도우가 손상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행히, 제 모니터로 바탕화면까지 정상 진입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리고 일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백신)을 삭아래와 같은 케이스 불량이 있어서 고쳐서 가셨습니다. 

 

 

 

 전면 LED가 모두 떨어졌네요. 아래의 사진처럼, 케이스 전면의 LED 불빛이 케이스에서 떨어졌습니다. 전면 베젤 케이블을 너무 당겨서 묶어서 케이블이 당겨지면서 포트에서 빠진 듯 보입니다. 타이트하게 선 정리하면 깔끔해 보이는 효과가 있지만 케이블이 움직일 수 있는 여유를 두고 조립하면, 관리하기가 좋습니다. 

전면 LED 전구가 떨어짐
전면 LED 전구가 떨어짐

 

 전면 베젤 선과 파워서플라이 전기선을 같이 묶어두셨는데, 타이트하게 묶은 상태입니다. 떨어진 LED 전구를 고정할 수 있도록 전면 패널선만 일부 풀었습니다. 

케이스 선정리할 때, 너무 타이트하게 묶어서 전면 LED 전구가 포트에서 빠졌네요.
케이스 선정리할 때, 너무 타이트하게 묶어서 전면 LED 전구가 포트에서 빠졌네요.

 

 

 

 전면 베젤에서 떨어진 전구의 위치를 맞춰서 글루건으로 붙였습니다.

떨어진 전구를 소켓에 넣어서 글루건을 쐈습니다.
떨어진 전구를 소켓에 넣어서 글루건을 쐈습니다.

 

 

 전면 USB 포트 PCB 기판도 나사 2개로 고정되는 방식이라서, 누르는 힘으로 밀려들어갈 수 있어서 글루건으로 보강 작업을 했습니다. 

전면 USB 포트의 기판도 쉽게 떨어질 수 있어서 글루건으로 보강 작업을 했습니다.전면 USB 포트의 기판도 쉽게 떨어질 수 있어서 글루건으로 보강 작업을 했습니다.
전면 USB 포트의 기판도 쉽게 떨어질 수 있어서 글루건으로 보강 작업을 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전면 LED 전구가 제대로 자리를 잡아서, Power LED, HDD LED가 제대로 들어오는 걸 확인하고 출고했습니다. 

전면 LED가 제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는 컴퓨터가 켜지는 걸 LED 전구로 알 수 있습니다.
전면 LED가 제대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이제는 컴퓨터가 켜지는 걸 LED 전구로 알 수 있습니다.

 

 

병점에서 오신 손님의 컴퓨터 수리를 마칩니다.

화성시 동탄반송길 13 1층 도로변 동탄 컴퓨터 매장

 

동탄 개나리 공원 인근 031-8015-2456

https://naver.me/5Onlrmzg

 

컴퓨터수리 : 네이버

방문자리뷰 67 · 블로그리뷰 186

m.place.naver.com

 

 

 

 

[ 관련 글 ]

https://m.blog.naver.com/dongtancom/223374935497

 

어떤 아저씨가 망가트린 컴퓨터

CCTV 보안 업체에서 다녀갔는데, 전면 USB 포트에 USB 장치를 꽂다가 포트가 뒤로 밀렸습니다. ...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