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트북수리

삼성노트북 900X - 윈도우 업데이트 후 다시 시작 반복

삼성노트북 900X - 윈도우 업데이트 후 다시 시작 반복

 

NP900X3C

 

 

윈도우 업데이트 후업데이트 진행 중 다시 시작한다메세지가 반복적으로 나오는 삼성 900X 노트북입니다. 윈도우 문제

윈도우10 업데이트 실패하는 삼성노트북다시시작
삼성 노트북 - 윈도우 업데이트 실패

 

SSD는 별 문제는 없었고요. 윈도우 문제가 있어서 포맷하고 윈도우 재설치했습니다. i7 3517U CPU가 장착된 노트북인데요. CPU 온도가 70도가 넘어가고 있습니다. (윈도우 재설치 후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

SSD 표면 검사 중윈도우 업데이트 도중에 온도 측정
SSD 검사 결과 별 다른 문제점은 없어서 포맷하고 윈도우 재설치했습니다.

 

조금 더 지나니깐 80도 넘어가네요. 노트북 가죽 가방이 열 흡수가 잘 돼서 더 뜨거운 거 같습니다. 이렇게 밑에 구멍을 막아서 사용하면, 노트북 발열이 심해질 수 있으니, 가방대신 "받침대 + 팬" 쿨링팬 받침대를 사용하는 게 좋아 보입니다. 노트북을 분해해서, 내부 청소 및 서멀 컴파운드 재도포 작업도 진행하면 좋습니다. 

가죽 파우치 깔면 온도가 더 올라감통풍이 안 됨
가죽 패드, 가죽 잠바처럼 발열을 높히고 있습니다.

 

 이 노트북은 당근에서 중고로 구입하신 노트북이라고 하는데요. 상태가 굉장히 좋지 않네요. 노트북 연식은 10년은 됐습니다. 이렇게 오래된 노트북은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기 때문에, 오래된 노트북을 구입하기보단 돈을 조금 더 지불하더래도 신품으로 구입하는 게 나을 수 있습니다. 밑에 미끄럼 방지 패드는 다 떨어진 상태라서 다이소에서 의자 밑에 붙이는 스펀지 같은 걸 구입해서 붙여서 사용하시는 걸 권장드렸습니다. 노트북 밑에 공간이 있어야, 공기 유입이 가능합니다. 

노트북 밑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음노트북 밑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음노트북 밑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음노트북 밑에 미끄럼 방지 패드가 없음
노트북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미끄럼 방지 패드도 다 없어졌네요. 이전 사용자가 노트북 분해했었나 봅니다. 미끄럼 방지 패드 밑에 나사가 있나 싶어서 뜯어본 거 같네요.

 

 윈도우8 Home 에디션이 기본으로 설치된 버전이고 오른쪽의 윈도우7 Home 라벨도 붙어 있네요. 윈도우7 라벨은 다른 컴퓨터에 있던 라벨을 붙여둔 거 같네요. 

윈도우 정품 라벨지, 윈도우8, 윈도우7
윈도우8, 윈도우7 라벨